너무 고민이어서 글씁니다 건성이긴 하지만 악건성정도는 아닌거같고, 립은 립스틱바르기전에만 립밤 발라주면 겨울 빼고는 딱히 문제없이 살아왔는데요.. 뷰티유튜버들 보다가 밤에도 립밤 듬뿍 바르고 자고 화장전에도 립밤바르고 나서 닦아주고 립 바르길래 저도 따라했거든요..? 한 두달 된것 같아요 근데 뭐 제가 과하게 바른것도 아닌데..ㅠㅠ 립밤 바르고나서 좀 있으면 입술이 바짝바짝 마르고 너무 건조해져서 립밤없이는 안되겠는 정도가 됐어요… 전에는 전혀 안그랬거든요ㅠㅠ 사용제품은 바세린 로지밤을 주로 썼고, 화장전엔 나드 립밤 발랐고, 너무 건조한게 각질탓인가 해서 립스크럽도 가끔 썼어요(얘가 유통기한이 4월까지던데 이 문제일까요) 암튼 다시 립밤 줄여야겠다 하는데 도저히 너무 건조해서 안바르고는 못견디겠구요ㅠㅠㅠ 이거 해결방안 없을까요ㅠㅠㅠ 건조한게 아니라 각질 문제인가..
글로우픽AI
2024.11.06
입술이 건조해지는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립밤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의존하게 되어 자연적인 보습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중인 립밤의 성분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립스크럽을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입술이 더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해결 방안으로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립밤 사용량을 조절하며, 수분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I로 작성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해당 답변은 AI로 작성되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밍냐냥
25세 · 여 · 복합성 · 여름쿨톤
2024.10.13
우선 말씀만 듣기로는 스크럽으로 인해 생긴 흠집에 유통기한 지난 스크럽 콤보로 구순염이 살짝 생기신게 아닐자 의심이 돼요. 병원에 가보시는게 우선 아닐까해요
1
0

에디엄마
56세 · 여 · 민감성 · 여름쿨톤
2024.10.13
안타깝지만..두제품 모두..문의하신분 입술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제품같아요 모두 중단하시고..(죄송하시만..어디 두시면 또 바르실 수 있으니..그냥 버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해요) 잘 맞으시는 제품을 찾으셔야 할 것 같아요 ㅎㅎ 제가 잘 맞았던 걸로 추천해요 소울껀 올영에서 기왕이면 키링과 립브러쉬세트로 사세요 ㅎㅎ

진저 슈가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

에버 모이스트 립밤
3
0

러블리키
29세 · 여 · 복합성 · 여름쿨톤
2024.10.13
립 각질 불리고 제거하고 하는 과정이 과하게 반복되면서 입술이 약해진거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0
0

토끼가폴짝
36세 · 여 · 복합성 · 겨울쿨톤
2024.10.14
그정도면 화장품으로 해결하시기보단 피부과에 한번 가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ㅠㅠ 장기간 지속되시면 차라리 약물치료하는게 훨씬 빨리 나을수도있어요!
1
0
ㅁㄴㅇㄹㄹㄹ
31세 · 여 · 복합성 · 여름쿨톤
2024.10.14
염증 생긴거 같으니 일단 피부과 가보는게 최우선이구요. 전 립 각질제거 스크럽으로 하는거 자극적..이어서 안한다기보단 걍 귀찮아서 안하는데 ㅋㅋㅋ 그냥 자기전에 바세린 두툼하게 올리고 아침 세수할때 양치하면서 손으로 박박 문지르면 불어터진 각질 밀려나와서 그렇게 하고 있어요
0
0

someeen
35세 · 여 · 건성 · 가을웜톤
2024.10.14
일단 바세린(페트놀륨) 이 잠깐 안 맞는거 같아요. 잠시 멈추고 대신 비판톨처럼 입술을 진정하는 걸로 유수분을 먼저 제공히고 며칠 바르면서 나아지면 아리따움 진저슈가마스크 바르고 취침해서 아침에 각질을 살살 밀어서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물리적 스크럽은 일단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0
0

수리수리숳
30세 · 여 · 민감성 · 가을웜톤
2024.10.15
이거 염증에 괜찮던데 한번 사용해보세요!

호호바 립밤
0
0

Hazel
34세 · 여 · 복합성 · 가을웜톤
2024.10.15
구순염인 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립밤 안맞는 것 쓰면 생겼었는데 너무 심해서 비판톨도 안먹었어요ㅋㅋ 미네랄오일이 안맞았던터라 돌고돌아 시어버터가 주 재료인 립밤으로 갈아타고 다 나았어요. 피부마다 맞는 성분이 있고 맞지 않는 성분이 있으니 사용하시던 제품들 전성분 한번 찾아보시고 다른 성분의 제품들로 사용해보세요!
0
0

에헤라자데
36세 · 여 · 건성 · 겨울쿨톤
2024.10.16
립밤 위생적으로 관리못하면 성분 관련없이 문제가 생깁니다. 세균 번식하기 쉬운 제품이라서 위생적으로 관리 & 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요.
0
0
무단횡단전문가
37세 · 여 · 건성 · 모름
2024.10.16
너무 많이 발라서 원래 가지고 있던 수분벽이 무너진것같아요. 너무 건조하더라도 립밤 과하게 쓰지마시고 아침 저녁으로만 충분히 바른다는 느낌으로 해야될것같아요. (활동시간엔 립밤 살짝씩만 바르시고)
0
0